1/35 german railcar


지금이야 철도모형에 철도관련 아이템들을 모조리 긁어모았지만.
철도모혀이란걸 하지전까진 순수히 프라모델만 하던 시절이라 이 독일군 철도관련 아이템들이 주는 충격또한 나에겐 매우 신선했다.
상당히 마이너아이템이였으므로 아이언사이드나 탱크워크샾정도에서 게라지키트로만 발매되던 이런 키트들은 고맙게도 드래곤에서 제품화시켜주었고..
사진에 없는 판터수송열차는 군복무당시 발매예정광고를 취미가로부터보고 당시 잠실알파모형에 직접전화해서 우편판매로 절판되기전에 구입했던 기억이 난다.
이런아이템들은 아마 누구라도 한번쯤 갖고싶어했던 키트임에 틀림없어라고 생각하고 잽싸게 두개를 사재기 했던 셈이다.

그리고 몇년이 지난후 gondola (무개차)가 나왔으며 여러 철도관련 아이템들이 나왔지만 그땐 이미 절판되고 구입할수가 없던때라.. 저 곤돌라카를 구하게된 사연또한 재밌다.
XX모형 재직시 사장이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평소에 밀리터리에 관심이 많은 나를 그렇게도 갈구더니 어느날 갑자기 U-boat가 1/35스케일로 중고로 나왔는데 어떨까? 라고 출근하자마자 묻는것이였다.
나야 뭐 돈이 없어서 못사는 키트이지 낼름 좋다고 일단 해놓고 바람을 넣기 시작했다.
결국엔 거금 230만원을 들여서 그2미터가 넘는 앙드레아제 키트를 사러 용산까지 갔고..
거기서 만난 그 유보트 주인장역시 정말 재밌는 사람이란걸 알게됬다.
이미 크레프트월드 맴버들이 1/16전차시리즈는 싹쓸이 해간 상태였으며 이사로 인해 키트들을 처분한다고 했는데 키트가 방으로 하나까뜩이였으니..
그냥 군침만 삼키고 있던찰나에 그분이 보여준건 CMK사의 BR-52키트였고 그리고 수많은 열차아이템들이였다. 내가 그토록 갖고싶어했던 바로그키트를 그분은 다 보유하고 있었다.
그냥 말그대로 구경만 실컷하다 그분이 하는말..
아카데미 콘테스트를 갔는데 어떤 다리모형을 봤다는 것이였다.
자작을 했는데 1미터가 훌쩍넘는 멋진 다리위에 철교를 깔아서 열차를 올려놓으면 어떨까라는 구상을 했더라는것이다.. 과연 무엇이였을까..한참을 이야기하던도중..
그분이 감명갚게 본 그 작품은 바로 나의 베일리식철교였던 것이였다.
세상이 이럴수가~^^
우린 한참을 또 프라모델에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다시금 철도관련아이템들에관한 이야기를 나누던차.. 당시 수개월동안 저 곤돌라카를 구하기위해 이베이까지 왔다갔다하며 어케 구해볼라고 안간힘을 쓰던 내게 희망의 빛이 있었으니(당시 국내에선 모두품절상태였음) 바로 그키트가 덩그러니 있었던 것이다.
한참을 이야기를 하다 슬그머니 이야기를 꺼냈다.
혹시 저키트 파시면 안될까요? .......
그리하여 구하게된 키트가 바로 무개차이며 상당히 애착이 가는 키트인데...물론 내가 보유하고 있는 열차아이템들은 죄다 구하게된 사연들이 있어서 다 애착이 가긴하다.
허나 지금은 어떠한가? 3호관측전차도 얼마전에 중고시장에서 어렵게 구했는데..
이런이런.. 다시 재입고되고.. 얼마지나면 또 들어오고..남아도는게 재고다~엉엉..
좋아해야할지... 슬퍼해야할지..그만큼 많은사람들이 가질수 있게되면 좋은것이긴한데..
왜 나만 이렇게 맨날 어렵게 구해야 하는건지.. 속상할때가 있기도 하다.
null

by germangray | 2005/02/09 21:18 | Plamodel | 트랙백 | 덧글(9)

트랙백 주소 : http://germangray.egloos.com/tb/485181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지노 at 2005/02/09 23:45
아, 정말 힘들게 구하셨네요.
저도 저거 샀는데...
그밖의 드래곤 장갑열차는 살까말까 고민중이죠...
Commented by germangray at 2005/02/10 21:32
제거보고 사세요.. 사실 멋은없긴하지만 그냥 특이해서 구입했답니다.
아무래도 철도디오라마를 하려면 한두대는 있어야 될듯 싶어서요.
Commented by dschjy at 2005/08/16 20:57
저는 집에 독일 Marklin제 1:32 철도모형이 좀 있읍니다. 모양을 보니까 제가 가지고 있는 것과 거의 유사하네요. 혹시 선로폭이 얼마인지 알 수 있을까요? 45mm 아닌가요?
Commented by germangray at 2005/08/16 23:51
안녕하세요~ 국내에 No1 게이지 하시는분이 흔치 않은걸로 알고 있는데 반갑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딱한대 얻은게 있는데 대게 작은스케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위사진의 열차들은 1/35스케일로 1/32인 게이지45mm와는 조금 차이를 보입니다.
I빔의 두께부터 게이지간격까지 차이가 있더라구요~
또한분의 철도모형 메니아를 만나뵐수 있어서 반갑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Commented by dschjy at 2005/08/17 00:31
답변 감사합니다. 여기는 처음 들어왔는데 열정이 정말 대단하시네요.....
Commented by germangray at 2005/08/18 09:02
감사는요~ ^^ 여기오시는분들도 한결같이 다 열정이 대단한 분들 아닌가요? 그러니까 여기까지 오게 된거죠~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언제 넘버원 게이지 열차들 볼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ed by dschjy at 2005/08/20 18:17
이번에 마련한 1 스케일 기차 몇점을 빨리 세상에 공개해야 여행중 디카를 도둑맞아서요... 어디서 빌려서라도 한번 다음 카페(모형사랑)에 한번 띄우겠읍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것들은 디치폭에 한번 띄운적이 있고요.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germangray at 2005/08/21 20:28
아~ 모형사랑에서 활동하시는분이셨군요. 저도 같은 아이디로 거기 활동중인데 글은 잘 안올립니다. 작은철도의세계는 운영자구요~ 디칙폭도 회원가입은 했는데 저와는 성격이 좀 안맞는듯 해서 안나갑니다. 디카생기면 저한테도 좀 보내주세요. 워낙에 넘버원게이지는 보유하신분이 많지 않아서 저도한번 보고싶습니다.
Commented by dschjy at 2005/08/25 12:53
그러겠읍니다. 저도 이번 9월 쯤에 독일에서 새로운 제품들 들어오면 와꾸가 좀 갖추어집니다. 지금까지는 화차 및 객차 대비 기관차수가 적었읍니다. 사진 좀 새로 찍어서 종합적으로 꼭 한번 모형사랑에 올리겠읍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