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박물관


입구 우측에 있는 지금은 폐차된 하이노우즈 3102호 타이거도색
실차량들이 전시관 외부에 많이 있지만 우리나라 기관차 변천사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디젤기관차류도 각 형식별로 다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지만..
그래도 이거 한대라도 서있으니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올라가고 만져보고.사진도찍고..
별짓을 다했지 아마도?


박물관 내부의 디젤기관차 목업
스케일은 전부다 1/32스케일..
역시 오리엔탈이라는 회사에서 모두제작한것으로 알려져있다.
한대에 제작비를 1,500만원을 들였다고 알고있는데..
역시 뺏어와야할 사업분야~


7300대 디젤전기기관차의 목업


8000대 전기기관차 목업


견인전동기


새마을 동차

펜터그래프



전철표시기



철도박물관에서의 하이라이트
하루일정시간만 운영하는 디오라마이다.
HO스케일(1/87)로 제작되어 있으며 규모는 가로세로길이가 약 8미터에 4미터정도됬던것 같다.
모두한국형으로 재도색 되었으며 최근에 급조한 KTX가 어설프게 부자연스러운 고가위를 달리기도 했다.
이날은 유치원에서 소풍형식으로 와서 그런지 꼬마아이들과 함께 철도모형시연을 감상했다.









파시 5-23 증기기관차
바퀴하나가 내키만한 대형 증기기관차로 1942년 경성공장에서 제조되어 청량리에서 부산간 특급열차운행용으로 사용되다 1971년 3월에 퇴역했다.
철도박물관은 희한하게 일요일이 휴무이며 입장료는 1,000원이다.
모형위주로 촬영을해서그런지 실차관련 사진이 거의 없지만 전시관 외부에 꽤 많은수의 차량들이 전시되어있고 전시관내부역시 위의 목업들을 제외하고도 많은 수의 전시품들이 있다.
건립된지 오래되어서 그런지 시설이 그다지 깨끗한 편은아니지만 한국철도의 역사를 한눈에 볼수있으며 철도메니아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null

by germangray | 2005/03/25 22:56 | Exibition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germangray.egloos.com/tb/485172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박세영 at 2005/12/06 13:18
대략.. 철도박물관을 자주 가지만.. 뭐, 처음 가면 몰라도.. 고가의 열차 상태가 좀 그렇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비싼거 관리라도 좀 하지 ㅎㅎ
특히 N스케일로 몇종류 전시되어 있는 차량들을 구동시키면 가기나 할런지....
전 철박에 있는것 중에 통일호 객차가 젤 가지고 싶더군요.
Commented by 야 씨발 내가꺼져이다 at 2019/05/25 08:11
대략.. 1호선을 자주 가지만.. 뭐, 처음 가면 몰라도.. 고가의 열차 상태가 좀 그렇다는 생각이 들더구요. 비싼거 관리라도 좀 하지 ㅎㅎ
특히 N스케일로 몇종류 전시되어 있는 차량들을 구동시키면 가기나 할런지....
전 철박에 있는것 중에 납작이 객차가 젤 가지고 싶더군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